재테크/부자의 습관

고집스런 얼굴을 가져라

Ore_hand 2019. 5. 30. 22:00

 

부자가 되기 위해 꼭 필요한 요소에는 반드시 가지고 가야 할 신념이 있다. 바로 인내와 노력이다.
이것은 고집스러움과 관련 있을 수 있다. 우물을 팔 때 가장 중요한 것은 한 우물을 오랫동안 깊숙이 파 보는 것이다.
물론 사전 가능성 타진은 기본이고 말이다. 우물을 파면서 지치고 힘들다고 해서 중간에 멈추고 만다면, 깊은 속에서부터 올라오는 맑은 샘물을 얻기 힘들어진다. 여기가 아니라는 확신의 결여는 또다시 여러 우물을 듬성듬성 파게 만들고 결과적으론 물줄기를 못 찾아 흉물스럽게 구덩이만 잔뜩 남길 것이다. 한 우물만 판 사람에 비해서 시간도 오래 걸리고 결국 우물물을 얻기도 전에 포기하게 될 것이다.

부자가 되기 위한 신념이 있다. 인내와 노력이다.

결론적으로 힘을 아무리 썼어도 끝을 보기 전에 포기한다면 인내의 결과는 나오지 않는 법이다. 그렇기 때문에 인내와 고집이 필요하다. 고집스러운 얼굴을 가져라. 그런 얼굴은 부자가 가진 얼굴이다. 자신이 꺼낸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남들이 인정하기까지 낯선 거리, 서먹한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한다. 물론 자신이 생각한 아이디어가 정말 아니다 싶을 정도의 결정적인 계기가 있다면 과감히 포기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 그러나 말하고 싶은 것은 하나의 길을 선택한 후 자신의 선택을 굳게 믿어 보는 신념이다. 자신의 선택이 옳다고 믿었다면, 그 길에 잠깐의 기회를 주어보자. 시간은 다소 걸릴 수 있지만 그것에서 값진 선물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자신의 선택이 옳다고 믿었다면, 그 길에 잠깐의 기회를 주어보자.

번뜩이는 독창적 아이디어일수록 사람들 속에 깊이 파고드는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다. 그러나 이 독창성은 낯선만큼 신선한 것이다. 독창적인 신제품이 사람들 속에 파고들 시간을 준다면 머지않아 그 독창성은 '상식을 벗어난 최고의 발상'이란 별칭을 얻어 돌아올 것이다. 이것이 바로 명물이 되는 과정이다.

[출처 : 부자습관(조성권 편지, 라온제나)]

728x90
SM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