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뭉에 콩나듯 희소식이다
사실 크게 희소식일까 싶기는 하기도 하지만 어쨌든 대기업 공장이 지역에 자리잡아 활성화가 되고
더 크게는 주변에 부속회사들이 같이 상주하고 생태계를 만들어준다면 지역에는 크게 도움이 될 수 있다
무엇보다 부산에서도 한참 멀리 떨어진 곳에 공장이 생김으로써 활성화를 시켜주는 것도 큰 효과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부산도 부산이지만 부산보다는 김해와도 가까이 있는 위치인 녹산공단이 과연 앞으로 부산의 경제에 영향을 줄 수 있을까라는 의문은 남아있다
이유는 간단하다
부산의 가장 외곽에 위치하는 산업단지라서 자가용이 없으면 접근이 불가능하다
대중교통도 일부 있고 어쨌든 부산시에 맞는 대중교통도 형성되어 있지 않다
그래서 녹산공단은 항상 기피대상이었다
부산에 있지만 부산의 영향권에 간신히 걸쳐있는 너무 먼 산업지대이다
앞으로 경전철이 생긴다고는 하지만 사실 언제 생길지 기약이 없다
게다가 이번에 지하화가 결정되면서 기존의 도심권은 환영하고 있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부산과 창원을 잇는 전철이 지하공사를 하다가 붕괴사고를 맞아 몇년째 개통조차 못하고 있다
지금 녹산과 하단을 잇는 경전철 역시 낙동강 하단을 잇는 노선인 만큼 또 다시 낙동강 아래를 지나야 하는데 또 같은 일이 일어나지 않을거라는 것을 장담할 수는 없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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