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지통]ㄱ/제품 사용기[기타]

인스타 360 개봉기

Ore_hand 2023. 8. 25. 20:00

솔직히 충동구매의 성격이 강했다

원래는 DSLR이나 다른걸 알아보려던 참이었는데

마침 새로운 모델이 나왔다고 해서 유튜브로 리뷰를 보다가 바로 결제했다

 

너무 급하게 결제한 나머지

할부도 없이 그냥 샀는데

돌아보니 해외직구는 할부도 없더라

그래서 분할납부로 2개월 신청했다

 

사실 주문하고도 우여곡절이 좀 있었다

선적일과 하역일까지는 순조로웠는데 통관번호가 없어 배송이 불가하다고 하는데 마침 외근을 하고 다니는 일을 했던터라 일을 하는 중간중간에 그 통관번호를 찾는데 일이 좀 걸렸다

집에 있는 데스크탑에만 저장해뒀던터라 그걸 다시 알아보려고 문자 인증도 하고 그러고 있었다

 

다행히 만 하루 정도 연착된 이후에 드디어 받았다

 

 

구성은 꽤 알차다

요즘은 일체형이 유행이라 처음부터 용량선택을 잘하라는 말을 듣고

64GB모델로 선택했고 그렇게 패키지중 가운데 있던 것 중에 골라서 필요한 악세서리를 다 받은 것 같다

 

7월에 받아서 지금까지 매주 쓰지는 못했지만 계속 꾸준히 가지고 나갈 기회가 있어서 이런저런 방법으로 사용법에 대해서 익숙해지려는 중이다

 

 

 

 

 

 

 

결과물은 생각보다 나쁘지는 않다

다만 아직 액션캠을 제대로 사용해보지 못한 티가 많이 났다

게다가 360의 특징인 저 카메라의 활용도를 아직은 연구해봐야 할 과제가 되어있다

 

사진 촬영용으로는 좀 애매하다

화질자체의 불만보다는 촬영하는데 좀 손이 많이간다고 해야할까

 

그리고 영상을 확인할 때 두가지 버전으로 파일이 나뉘어지는 것은 처음봤다

하나는 저화질의 영상이고 하나는 원본 영상 이렇게 나뉘는데 아직은 저화질 영상을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모르겠다

간단한 짤이나 짧은 영상용으로 사용하면 될까

 

아무튼 의외의 사용성과 다소 복잡한 사용환경은 나만 느끼는 것일 수도 있지만 생각보다 많은 기능과 활용성의 가능성을 보고 있다

 

728x90
SM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