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쿼리인프라는 12개의 도로자산(도로 교량 터널)과 항만(부산항 신항 2~3단계), 철도(동북선 도시철도) 등 총 14개의 인프라사업에 투자하고 있다. 1분기에 12개 도로자산의 통행량과 통행료 수입은 각각 3.4%, 2.6% 감소했다. 맥쿼리인프라측은 “코로나19로 인천국제공항과 연결된 인천국제공항 고속도로, 인천대교의 통행량이 줄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반면 항만 영업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17.3%, EBITDA(법인세·이자·감가상각비 차감 전 영업이익)는 24.3% 증가했다. 항만 물동량이 같은 기간 8.9% 늘어난 덕분이다. 최근 미국 유럽 등이 코로나19 백신 접종 이후 소비가 활발해지며 수출 물량이 크게 증가했다.
맥쿼리인프라는 매년 6% 이상의 배당 수익률을 기록해 ‘고배당주’로 분류된다. 매년 두 차례(6월 말, 12월 말) 배당을 시행한다. 고배당을 추구하는 국내 펀드들이 맥쿼리인프라에 투자를 많이 하는 이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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