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지통]ㄱ/사진

코오롱하늘채 나인웨스트외 주변 사업지

Ore_hand 2021. 12. 31. 10:30

 

얼마전에 동생이 보내온 이미지

뭔가 싶어서 봤더니 이런 내용의 사진이 포함된 내용이었다

 

구서동에 어디에 이게 들어서나 싶어서 찾아봤더니 꽤나 가까운 곳에다가 자주 지나는 부근에 있었던 곳이다

근데 구서동보다는 두실에 근접한 곳이었다

 

조금 더 찾아봤더니 지역주택조합으로 준비중인 곳이어서 '그럼 그렇지'라는 생각에 그냥 있었는데 궁금하니 찾아볼 수 밖에.

 

사실 지역주택조합은 여기서 안나오지만 이 주변이 얼마나 달궈지고 있는지는 어느정도 가늠할 수 있었다

 

https://dynamice.busan.go.kr/

 

부산광역시 정비사업 통합홈페이지

구역별 지도검색 지역명을 클릭하시면 자세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dynamice.busan.go.kr

 

동래지역에 꽤나 뜨러운데 슬슬 그 뜨거움이 금정구 전역으로 퍼져온다는 느낌은 분명 있었지만 직접적으로 재개발이나 재건축등에 말이 본격적으로 되는걸보면 그 정도가 실감이 가능했다

 

물론 내가 살고 있는 이 곳도 한창 말이 많다

 

이 부근의 정보를 찾아봤더니 인근에 제법 많은 사업이 추진중이었다

 

 

남산 1구역부터 구서 4구역에가 소규모 사업하나까지 포함하면 벌써 4군데가 되는 셈이다

게다가 구축아파트들도 곧 사업을 시작할 수 있으니 이 주변도 조만간이라는 생각이 든다

 

이렇게 보면 조금 의외의 모습인데 지역주택의 부지크기가 왠만한 재건축 사업지의 몇배는 차지한다는 것이다

 

솔직히 초읍에 건설중인 코오롱 사업과 비슷한 부지를 자랑하는데 지역주택사업이라니..

최근에서야 이런 재건축소식에 관심을 가져서 그런지 이 모습은 꽤나 재미있다

 

두실역 근처는 사실 이렇다할 곳이 없었다

바로 한 정거장 옆에 구서동역에 상권이 형성되어있고 반대편으로는 남산동과 범어사가 위치해서 그냥 평범한 입지다

사실 구서동이 근처이기 때문에 상권이 확실하고 주변에 학교도 분포가 되어있고 적당히 조용한 동네라서 그게 좋은 점인 것 같기도 하다

 

동래구가 과열되니 여태 빛을 못받던 금정구에도 어느정도 열기가 오는건가

 

 

728x90
SM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