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아파트

초읍하늘채 설계변경

Ore_hand 2023. 10. 23. 20:00

 

어제자(13일)에 우편물이 날아왔다

분양받은 곳에서의 우편물이었는데 큰 봉투가 날아왔다

 

살펴봤더니 일부 설계를 변경하기 위한 동의서였다

 

조금 살펴봤는데

남들이 다 하는 '고급화'까지는 아니었다

 

일부분은 당연히 있기를 바랬던 것도 있었는데 이번에 포함된 것도 있었다

'주차 유도등' 말이다

사실 이게 빠져있었다니 의외로 충격이다

 

 

 

전반적으로 뭐...

납득이 가능한 변경들이었다

한가지만 빼면 말이다

 

단지 특화를 위해 1개 동 벽체에 디자인 특화를 하는 것 말이다

글쎼... 이미지로 보면 그다지 와닿지 않는 데다가

그걸 특화라고... 흠..

 

뭐 어쨌든 특화한다는 명목으로 공사비나 추가가 안되면 다행이겠지만

뭔가 조금...

 


 

이전에도 아파트 고급화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을 썼었고

이 글을 쓰는 시점에 댓글로 어떤 문의도 받았다

 

좀 과한 부정적인 글이었기에 당연하다

하지만 모두가 고급화라는 명목하게 공사비를 늘리고 그것을 부추기는 사회풍토는 바로잡혀야 된다고 생각한다

애초에 비싼 분양금을 내고도 추가로 공사를 해서 특화라는 명목으로 비용을 대라는 게 애초에 말이 안 되는 것이다

 

그리고 세월이 흘러 구축이 되는 시점

약 5년 차가 되겠지

그때에 아파트의 가치를 올리자고 결의하는 것에는 그다지 반대할 생각이 없다

 

그런데 특정세력

실거주민이 아닌 투자자들의 입맛에 맞는 '보여주기식'의 마구잡이 특화는 안된다는 것이다

 

728x90
SMALL